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작 게임 소식] 3/16 원작 성우가 그대로 '드래곤네트스M', 더빙 영상 공개 등

입력 | 2018-03-16 19:00:00


- 원작 성우가 그대로 '드래곤네트스M', 더빙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게임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더빙 현장 스케치 영상을 공개했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는 '드래곤네스트'를 즐겼던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원작의 목소리들이 대거 등장한다.

이번에 공개된 더빙 현장 스케치 영상에는 정선혜(워리어), 윤여진(아처), 이계윤(소서리스), 최재호(클레릭), 박경혜(아르젠타), 박선영(아카데믹), 김기흥(벨스커드), 신용우(제레인트) 등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주요 캐릭터를 연기하는 성우들이 열연을 펼치는 모습이 담겨있다. 8년 전 캐릭터를 그대로 다시 연기하는 성우들의 얼굴에서 즐거움과 진지함, 애틋함 등 다양한 감정을 엿볼 수 있다.

박경혜 성우는 "8년만에 아르젠타 역을 다시 하게 되서 굉장히 행복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연기했다"고 소감을 전했고, 벨스커드 목소리의 주인공 김기흥은 "팬 사인회에서 어떤 분이 벨스커드 목소리로 '쓰레기'라는 말을 해달라고 해서 해줬더니 엄청 좋아더라"라며 재미있는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는 이용신, 엄상현, 방성준, 임채헌, 김하영, 송하림, 최낙윤, 김태훈, 이창민, 이다은, 강은애, 김은연, 박성영, 서반석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한 베테랑들이 참여했다.

드래곤네스트M(출처=게임동아)


- 가이아모바일, '이터널 라이트' 홈페이지 오픈 및 플레이 영상 공개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의 게임에 대한 정보와 세계관,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볼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이터널 라이트'는 중국의 대표적인 게임 개발사 넷이즈가 개발한 판타지 스타일의 모바일 MMORPG로, 인간과 엘프, 바바리안 등 여러 종족이 마신 '디프레이'에 대항해 싸우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1,296만 제곱미터의 필드에서 벌이는 파티 플레이가 강점이며, VIP시스템을 없애고 확률형(뽑기) 아이템을 최소화했다는 점에서 여느 모바일게임들과 차별화 된다.

이번에 오픈한 '이터널 라이트'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 소개, 던전 및 PVP 등 게임 시스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담겨 있다.

또한, 홈페이지 내 '미디어' 메뉴에서는 게임의 배경과 스토리가 핵심적으로 축약된 CG 영상과 '이터널 라이트'의 최대 묘미인 던전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던전 콘텐츠는 CG가 아닌 실제 게임을 플레이한 영상으로, 최대 40인까지 참여 가능한 대규모 레이드의 모습도 엿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홈페이지에는 '이터널 라이트'의 공식 페이스북 및 네이버 카페가 링크돼 있으며 아직 오픈 전인 '사전예약'과 '이벤트' 메뉴가 자리하고 있다.게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이터널 라이트'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터널라이트(출처=게임동아)


'벽람항로' 주제가 공개 및 서울 코믹월드 스파이럴 캣츠 팬사인회 개최

X.D. Global이 3월 말 출시 예정인 함선 모에화 미소녀 RPG '벽람항로'의 한국어 메인 테마곡 'Weigh Anchor'를 공개했다.

'Weigh Anchor'는 커버음악 스타 Raon Lee (본명 이라온)가 부른다. 각종 애니메이션 음악을 개성있게 노래하는 유튜버로 유명한 Raon Lee는 영상이 해외에 알려지면서 1년 간 구독자수가 82만명 이상 증가했다. 노르웨이 출신의 록밴드 보컬리스트 펠레크와 함께 일본 애니메이션 나루토의 주제곡을 함께 부르는 콜라보레이션 영상도 큰 화제가된 인기 커버음악 스타다.

주제가는 이전에 모바일 게임 '소녀전선' 의 주제곡 'Frontline' 을 작곡하며 X.D. Global과 협업한 적이 있는 M2U가 작곡하며 드넓은 바다로 출항하는 '벽람항로' 특유의 분위기를 담았다.(REQ, TMDC, NICODE, M2U 작사)

이와 함께 X.D. Global 측은 다가올 3월 24~25일 양일 간 진행되는 서울 코믹월드에도 스파이럴캣츠, 티티클, 코스이즈, CSL 등 유명 코스프레팀과 함께 참가할 예정이며, 24일에는 유명 코스플레이 팀 '스파이럴캣츠' 의 타샤와 도레미가, 25일에는 이번 주제곡을 부른 Raon Lee가
팬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다.

벽람항로 팬사인회(출처=게임동아)


- 심플5, 캐주얼 게임 4종 신규 서비스 실시

123게임즈(대표 신동준)는 자사에서 운영 중인 심플5 포털을 통해 새로운 게임 4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게임은 '배고픈 드라큐라', '벌집 채우기', '볼프리즌', '창고정리왕' 총 4종으로 HTML5를 기반으로 하여 별도의 다운로드 및 설치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동 중에는 모바일 웹브라우저로, 집에서는 PC로 이용하는 등 장소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캐주얼 게임인 '배고픈 드라큐라'는 장애물을 피해 길을 이동하며 피를 흡수하고 하트를 수집, 최대한 먼 곳까지 이동하는 목적을 가진 게임으로, 하트를 이용해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다른 캐주얼 게임 '볼프리즌'은 영역 내에 무작위로 움직이는 공을 피하면서 주어진 감옥 형태를 이용하여 영역을 확보해 나가는 땅따먹기 형 게임이다.

심플5 신규 캐주얼게임(출처=게임동아)


'벌집 채우기'와 '창고정리왕'은 퍼즐형 게임으로, '벌집 채우기'는 벌집 모양의 조각을 같은 색의 위치로 이동시키는 게임이고 <창고정리왕>은 캐릭터를 이동하여 지정된 위치로 박스를 정확하게 옮겨야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