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글로벌
김주인 회장.
시즈글로벌은 세계 스포츠·안전 장갑 생산 1위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혁신 기업이다.
한국, 중국, 베트남과 캄보디아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스키장갑을 비롯해 각종 스포츠 장갑과 안전장갑, 공공용 장갑 등을 연간 약 1000만 켤레씩 생산해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
현재 OEM과 ODM을 통해 산업 방호용 안전 장갑과 아웃도어·스포츠용 스키, 스노보드, 모터사이클, 자전거, 헬스, 라이프스타일 장갑 등을 생산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를 비롯하여 DAKINE, SPYDER, GRANBERG, COLUMBIA, OAKLEY, ZIENER를 포함한 세계 유수의 전문 브랜드와 파트너십 거래를 하고 있으며 Wall Mart, Costco 등에 납품하고 있다.
또한 루디스(스포츠ㆍ레저용)와 유프로트(산업용), 파이어볼트(소방용) 등 자사 브랜드까지 론칭해 국내 시장 점유율을 점차 높이고 있다. 대형 아웃도어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장갑의 70% 정도는 시즈글로벌에서 생산하는 제품이다. 세계 스키장갑 시장 점유율은 20%이다.
김주인 회장은 12년간 성남상공회의소 회장을 지내 성남시 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으며 현재도 분당서울대병원 발전자문위원장으로 지역 사회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최근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에 선임되기도 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