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中선전서 동아경제리더스아카데미 6기 수료식

입력 | 2018-04-28 03:00:00


27일 중국 선전 장강경영대학원(CKGSB) 선전캠퍼스에서 동아경제리더스아카데미(DELA·Donga Economy Leader’s Academy) 6기 원우들이 글로벌 과정 수료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장강경영대학원 제공

경제계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인 동아경제리더스아카데미(DELA·Donga Economy Leader’s Academy) 6기의 글로벌 과정 수료식이 27일 중국 선전 장강경영대학원(CKGSB) 선전캠퍼스에서 열렸다.

저우리(周立) 부학장 등 CKGSB 교수진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수료식에서 국내 금융사 및 기업 임원들로 구성된 DELA 원우들이 수료증을 받았다. 이들은 26, 27일 이틀간 중국 경제의 기회와 위기, 중국 기업의 성장 전략 등과 관련한 교수진의 강연을 듣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와 텐센트가 세운 중국 1호 인터넷전문은행 ‘위뱅크’ 등 아시아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선전의 기업 현장도 방문했다.

저우 부학장은 “중국 기업의 혁신모델은 알리바바를 세운 마윈, 텐센트를 만든 마화텅 등 1960, 70년대생에 이어 세계 드론 시장을 장악한 1980년생 왕타오(DJI 창업자)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들이 중국의 새로운 성장모델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마윈 등 중국의 스타 기업인들이 졸업한 CKGSB는 홍콩의 거부 리카싱 청쿵그룹 회장이 중국을 이끌 최고경영자(CEO)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한 경영대학원이다.
 
선전=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