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오브 후’는 기존의 한방화장품을 뛰어넘는 ‘왕후의 궁중 문화’라는 차별화된 감성 가치를 제공해, 지난해 1조 4,2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아시아 톱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후’는 한류를 대표하는 ‘궁중 한방’이라는 포인트를 전략적인 키워드로 내세웠다. 이에 걸맞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LG생활건강 후 한방연구소는 수만 건에 달하는 궁중 의학서적에 대한 기록을 뒤지고 왕실의 비방이 적힌 수백 권의 고서를 분석했다. 왕실 여성들이 아름다움과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떤 약재와 처방을 사용했는지 알아내고, 독특한 궁중 처방을 ‘후’의 여러 제품에 적용했다. 특히 대표 제품인 ‘비첩 자생 에센스’는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등 3가지 궁중 한방 처방에 피부 스스로 힘을 갖게 하는 ‘초자하비단’ 성분을 더한 고기능 한방 에센스로, 후 한방연구소의 특화된 기술로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형을 구현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 ‘후 공진향: 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
촉촉하게 빛나는 수분 광채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쿠션 파운데이션. 탁월한 밀착력과 매끈한 커버력으로 피부에 화사함과 생기를 더하며 빛나는 왕후의 피부를 완성한다.
스페셜 에디션은 금, 호박, 진주 등 궁중 보석 성분이 함유된 가루 타입 파우더인 ‘후 공진향: 미 쥬얼리 파우더’를 함께 구성했다. 미세한 파우더가 피부를 보송하게 마무리해주며 은은한 광채 효과를 낸다.
15g(본품) + 15g(리필) + 후 공진향: 미 쥬얼리 파우더(2호 화사한 핑크/증정용) 6만원 대.
지친 피부를 생기 있게 만드는 ‘후 비첩 3-STEP 마스크’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대표 라인인 비첩 라인의 모든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멀티 제품. 스페셜 홈 케어나 여행지에서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원할 때 사용하면 좋다. ‘순환 마스크’와 ‘비첩 자생 에센스’, ‘비첩 자윤 크림’을 차례로 사용해 특별한 3단계 피부 관리를 해보자.
다음으로 사용하는 ‘비첩 자생 에센스’는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자생력을 선사하는 ‘초자하비단’, 후의 대표 궁중 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성분을 담아 피부 탄력, 보습 등 다양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낸다. 마무리 단계에 사용하는 ‘비첩 자윤 크림’은 궁중 비방 성분과 함께 동충하초와 녹용콜라겐을 함유해,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주며 피부 본연의 빛을 밝힌다. 5매 7만5000원 대.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