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벨지안 초콜릿 브랜드 ‘벨코라데’ 체험
퓨라토스 코리아가 주한벨기에 대사관과 함께 ‘2018 벨지안 초콜릿 나잇(Belgian Chocolate Night)’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리얼 벨지안 초콜릿 브랜드 ‘벨코라데’를 알리고 체험할 수 있도록 퓨라토스가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이벤트. 올해는 카카오 산지에 따라 특별한 맛과 향을 대표하는 ‘벨코라데 오리진(Belcolade Origins)’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벨코라데 소속의 제과제빵 분야 프랑스 최고 장인(MOF, Meilleurouvrier de France) ‘스테판 루흐(St´ephane Leroux)’가 행사에 참석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그는 해당 국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벨코라데 초콜릿 쇼피스로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번에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경복궁 근정전’을 주제로 한 초콜릿 쇼피스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벨코라데 오리진의 ‘베트남 73’은 진한 카카오와 풍부한 시트러스, 우드 타바코향이 조화된 특별한 맛을 지니고 있으며, ‘페루64’는 최고급 카카오빈인 크리올로빈과 트리니타리오빈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건포도와 무화과 부케향의 조화를 담았다. ‘베네수엘라73’은 풍부한 캐러멜, 헤이즐넛과 함께 로스팅해 코코아와 바닐라향이 특징이다.
올뉴크런치 출시
‘프링글스 올뉴크런치’는 한국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두께가 얇아져 바삭하게 씹는 재미를 더했으며 감자의 풍미도 진하게 담았다. 다양한 시즈닝으로 감칠맛이 느껴지며 오븐에서 갓 나온듯한 노릇한 색상은 식욕을 더욱 자극한다. 패키지 상단에 ‘All New Crunch‘를 더해 새로운 바삭함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블랙보리, 검정보리차 소용량 페트 출시
‘이너셋 허니부쉬’ 백화점 진출
(주)휴온스내츄럴의 ‘이너셋 허니부쉬’ 제품이 인기몰이를 하면서 이마트, 올리브영 등에 이어 명동 본점과 잠실점 등 12개 롯데 백화점과 삼성점과 판교점 등 현대백화점 4곳의 건강식품 매장에 입점했다. ‘이너셋 허니부쉬’는 피부 관련 특허 물질인 ‘발효 허니부쉬 추출물’이 주원료로 이것은 피부주름, 탄력, 보습 개선 효과를 보인다. 이너셋 허니부쉬 오리지널과 이너셋 허니부쉬 깔라만시, 이너셋 허니부쉬 패션후르츠 3종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망고 신메뉴 3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달콤한 망고과육과 향긋한 티가 어우러진 3가지 망고 음료를 출시했다. ‘망고 쥬얼리 밀크티’는 자스민 그린티로 만든 망고 밀크티에 리얼망고즙을 함유한 ‘망고 쥬얼리’가 어우러졌다. ‘망고 말차 티포가토 스무디’는 망고 밀크 스무디와 구수한 우롱티, 말차가 조화를 이뤄 달콤 쌉싸름한 맛이 난다. ‘망고 밀크 요거티’는 자스민 그린티에 산뜻한 요거트 우유, 달콤한 망고가 더해졌다.
피크닉에 잘 어울리는 스위트 스파클링 와인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로트캡션의 석류, 망고, 라임은 신선하고 달콤한 맛으로 피크닉에 특히 잘 어울린다. 8% 저알콜 스위트 스파클링 와인으로 천연 과즙이 들어가 신선한 과일의 풍미를 전한다. 750mL 외에 200mL 소용량으로 출시돼 휴대가 간편하다. 로트캡션은 전 세계 스파클링 와인 판매 1위(2015년 기준, IWSR 국제주류 연구소) 브랜드로 1856년 독일에서 탄생했다.
기획/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글/이지은, 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