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 조감도
아이에스동서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자족용지 25-1블록에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를 공급한다.
지하철 5호선 풍산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 개통될 미사역(예정)도 가깝다. 대지면적 8295㎡(2509평), 연면적 6만6088㎡(1만9991평),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과 기숙사 등 지원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미사강변도시는 그린벨트를 해제한 공공택지로 한강수변공원, 망월천 등 녹지가 풍부하며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 고덕 강일지구 등 주변의 택지개발지구 인구와 합하면 총 22만명에 달하는 신도시급 규모를 자랑한다.
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인 풍산역(예정), 미사역(예정) 외에도 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계획)도 있다. 현재 1·2단계(개화~잠실운동장)연장구간을 개통한 지하철 9호선이 향후 미사까지 연장될 예정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강남까지 환승 없이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됐고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사업 등 교통호재가 이어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는 쾌적한 업무환경도 갖췄다. 암사대교부터 팔당댐까지 조망이 가능하며 조정경기장 사거리코너에 있어 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바로 앞 미사리 경정공원, 조정경기장 선동둔치 체육시설 및 망월천이 인접해 있어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쉽다.
인근에는 스타필드, 이마트, 코스트코(예정), 유니온파크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여가 공간이 있다. 고덕상업업무단지(예정), 강동첨단업무단지, 삼성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 미래형 지식산업 클러스터도 가까워 업무의 연계성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시행과 시공을 맡은 IS동서는 지난해 시공능력평가 28위의 KOSPI 200 상장회사다.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 ‘에일린의 뜰’ ‘W’ 등 전국 3만여 가구 주택사업은 물론 ‘아이에스BIZ타워’ 지식산업센터도 꾸준히 개발해 왔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