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총장 정성봉) 학생종합상담센터는 재학생들의 진로상담을 지원하기 위한 ‘교수 진로 상담지원단’을 출범했다. 진로상담사 자격을 갖춘 교수들로 구성된 지원단은 ‘교수가 찾아가는 진로상담 서비스’, ‘전공특화 진로 집단 상담프로그램’, ‘일대일 진로상담’ 등 학생들의 진로선택과 진로결정, 전공특화 진로상담 분야에 대해 밀착형 상담을 진행한다.
○…서원대(총장 손석민) 산학협력단이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말예술캠퍼스’에 선정됐다. 서원대는 뮤지컬을 활용해 별자리와 관련된 신화 이야기를 재창작하는 ‘별자리 신화, 노래하Go! 춤추Go!’를 운영할 계획이다. 충북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대상이며 8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목원대 제9대 총장 후보자 공모에 학내외에서 모두 5명이 지원했다. 내부 인사로는 권혁대(60·경영학과), 송용선(59·소방안전학과), 임동원 교수(61·신학과)와 임전수 총무처장(54)이 등록했다. 외부인사로는 김종길 전 대전과기대 겸임교수(59)가 등록했다. 총장후보자추천위원회는 19일 정견발표회를 열고 총장 후보자로 3명을 선정해 이사회에 추천하며, 이사회는 이 가운데 1명을 6월 중순 제9대 총장으로 임명한다. 임기는 4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