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가치 확산 및 평화통일기원 글·그림대회 및 UCC 공모전 열린다

입력 | 2018-06-06 17:48:00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남북 평화무드의 초석이 된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기념하는 글·그림·UCC 축제가 열린다.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가치 확산 및 평화통일기원 글·그림대회 및 UCC공모전’(주최:강원도교육청, 주관:한국교육과정평가원 스포츠조선, 후원:교육부 문체부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하이원리조트)이 오는 23일(토·오전 10시30분~오후 3시) 올림픽 리조트 부문 공식후원사였던 하이원리조트 잔디광장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초·중·고·특수학생이다.


참여 부문은 글과 그림, UCC로 나뉜다. 주제는 ▶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통해 내가 배운 가치 ▶ 내가 꼽은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최고의 감동 순간 ▶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으로 문을 연 평화의 시대, 우리 미래는, 이 세가지다. 교육부장관상, 강원도교육감상, 대한체육회장상,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 하이원리조트상 등이 준비돼 있다.


교육부가 후원하고, 올림픽의 도시 강원도교육청이 주최한다. 문체부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와 평창올림픽 미국 스키대표팀의 숙소와 훈련장이었던 하이원리조트도 함께 한다.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고, 그 정신과 가치, 의미를 확산시키자는 취지다. 남북평화를 기원하는 바람도 함께 담았다.


신청자는 4일(월)부터 20일(수)까지 공식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대회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UCC는 18일(월)부터 7월 9일(월)까지 이메일로 접수를 받는다. 대회 당일에는 원고지, 도화지, 간식과 음료, 기념품이 제공된다. 필기구와 화구는 개별적으로 가져와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에서는 이날 ‘강원도교육청, 교육부와 함께하는 2018하이원 글·그림대회 및 UCC 공모전’이란 타이틀 아래 올림픽 기념 축제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로이킴 콘서트를 마련했다. 행사가 끝난 뒤 진행된다. 감동의 순간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는 평창올림픽 사진전도 펼쳐진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