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정보들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세상에 전해지고 있는데, 그 중 유튜브(YouTube)의 영향력이 최근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AMB 크립토는 26일(현지시간) 최근 유튜브에서 높은 가입자수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채널들을 소개했다.
많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전문가 또는 애호가들이 다음과 같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있는 사람들과 소통하며 정보를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
운영자 자신을 알트코인 분석가이자 블록체인 중독자로 소개하는 이 채널의 가입자 수는 20만8천명이다. 알트코인 버즈는 트위터, 텔레그램 및 기타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세계에 소위 ‘암호화폐 바이러스’를 확산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고 있다.
복스마이닝(Boxmining)
현재 가입자수 19만8천명의 이 채널은 최근 기압지수와 조회수 면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최신 정보를 제공해 모든 암호화폐 애호가들을 회원으로 확보하려는 목표로 단시간에 명확한 정보를 간결하게 전달한다는 평을 받는다.
이반 온 테크(Ivan on Tech)
크립토 바비(Crypto Bobby)
자신을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좋아하는 평범한 사람이라고 소개하는 운영자의 이 채널 가입자 수는 14만4천명을 넘었다. 비트코인 뿐 아니라 이더리움, 모든 알트코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한 분석을 다룬다. 이 채널은 소셜미디어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contact@blockmedia.co.kr / 저작권자 ⓒ블록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