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핸드메이드 전문 전시회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18’ 이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
오는 6일부터 벡스코(BEXCO)서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18’ 개최
여름 휴가철 시원한 바다와 함께 눈이 즐거운 또다른 기쁨을 즐길 수 있는 핸드메이드 전문 전시회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18’ 이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
‘핸드메이드는 색(色)다름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공예(금속, 도자기, 나무 등) ▲디자인 및 아트(그림, 조각, 오브제 등) ▲패션 및 액세서리(의류, 한복, 퓨전한복 등) ▲뷰티(화장품, 비누, 아로마 등) ▲일러스트레이션(삽화, 그림책, 포스터 등) ▲인테리어 및 디자인 소품(가구, 인테리어 소품, 테이블웨어 등) ▲재료 및 도구(재료, 부자재, 도구 등) ▲퍼포먼스(초상화&캐리커처, 홍보&캠페인 등) ▲수제 먹거리 등 다양한 핸드메이드 관련 작품들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젤라또와 타르트, 머랭쿠키 등 전국의 유명 디저트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디저트 페스타’ 기획전도 열릴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아이와 함께 하는 디저트 클래스, 쿠킹아트 부산지사 김미진 강연자의 나만의 컵케익 만들기가 오는 8일 정오에 진행된다. 이와 함께 관람객을 위한 선착순 이벤트와 우수작 선정 투표 이벤트, 전시가 열리는 사흘동안 매일 오후 3시에 관람객 1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깜짝 이벤트도 펼쳐진다.
패션과 쥬얼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주목할만한 ‘패션&액세서리 산업관’에서는 국내 패션 및 액세서리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와 비전을 제시하고, 완제품과 부자재 등 관련 산업 전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부산시 공예명장 기부 공예품 경매 이벤트, 출품 작가 작품 설명회, 핸드메이드 관련 강연 및 세미나, 한국 웨어러블 아트그룹에서 진행하는 패션쇼, 어썸클래스 그리고 크몽에서 준비하는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이번 행사와 공동으로 개최되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18’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 및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자신의 개성이 묻어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K-핸드메이드페어 서울 2018’ 행사는 오는 11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