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가 말 그대로 끓고 있다. 한낮의 태양은 따가울 정도로 내리쬐고, 밤이 되도 달아오른 도시는 쉽게 식지 않는다. 모든 것을 다 내려놓고 휴가를 떠나고 싶지만, 여행 계획을 짜는 것은 물론, 유명한 휴양지를 찾아가더라도 출근길 만큼 바글거릴 인파를 생각하니 고생길이 될 것 같은 느낌도 든다. 이 때문에 에어컨을 시원하게 켠 집에서 밀렸던 TV 시리즈를 몰아 보거나 시간이 없어 못했던 게임을 하는 등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족도 늘고 있다.
독서로 여유로운 휴가를, '리디북스 리디셀렉트'
리디북스 리디셀렉트(출처=IT동아)
리디셀렉트는 전자책 플랫폼 리디북스의 베스트셀러를 한달에 커피 한 두 잔 값으로 제한 없이 읽을 수 있는 월정액 서비스다. 최근 음원, 동영상(영화, 드라마, UCC 등)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이러한 월정액 구독 방식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으며, 이러한 동향이 도서에도 확산된 셈이다.
리디셀렉트는 도서 선택부터 구매까지 이르는 모든 과정을 단순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렴한 비용으로 직접 구매하지 않고도, 원하는 책을 볼 수 있으며, 선택한 책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추가적인 비용 없이 다른 책을 골라볼 수 있다. 특히 리디셀렉트는 리디북스에서 검증된 도서만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여기 등록된 도서는 평점 4.0 이상을 기록하며 호평받고 있다. 때문에 어떠한 책을 고르든 만족스러우리라 예상한다. 월정액 서비스인 만큼, 휴가철이 끝나더라도 출퇴근길 지하철 등 짧은 시간을 이용해 읽던 책을 계속 읽을 수도 있다.
VR로 즐기는 여행, 'NOON VR 프로'
에프엑스기어 눈VR 프로(출처=IT동아)
NOON VR PRO는 4.7~5.7인치 크기의 스마트폰과 호환하는 만큼, 기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큰 장벽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저장된 동영상을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청색광 차단 렌즈를 적용해 시력을 보호하며, 시야각 역시 기존의 VR 헤드셋보다 넓어 조금 더 실감나는 영상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콘텐츠를 가족과 함께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PC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PC에 나오는 화면을 스마트폰을 장착한 눈VR에서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 기능은 영상 감상에 최적화한 감상 모드와 반응속도를 최적화한 게임 모드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형태로 VR 콘텐츠를 즐기며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우리 집을 영화관으로, 'LG 시네빔 레이저 4K'
LG 시네빔 레이저 4K(출처=IT동아)
일반적인 빔 프로젝터와 달리 TV 튜너를 갖춘 것도 특징이다. TV 튜너에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하면 지상파 방송까지 시청 가능하며, 이 밖에도 셋톱박스를 연결해 IPTV의 VOD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미라캐스트 및 블루투스 전송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등 외부 기기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집안에서 즐기는 라운딩, '파이골프'
파이네트웍스 파이골프(출처=IT동아)
3, 6, 9, 18홀 등 다양한 코스를 선택해 최대 4인까지 함께 스트로크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할 수 있으며, 온라인 멀티 게임도 지원한다. 기본적으로는 공 없이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실내 공간이 충분하다면 그물망을 설치하고 실제 공을 놓고 스윙 연습을 할 수도 있다. 파이골프 내부에는 9축 자이로 센서가 내장돼 있어, 사용자의 스윙이나 퍼팅 자세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예상 비거리까지 보여준다.
동아닷컴 IT전문 이상우 기자 lswo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