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가 시그니처 메뉴 ‘바닐라 딜라이트’ 출시 10주년을 맞아 ‘리스트레또 딜라이트’, ‘딜라이트 할리치노 with 콜드브루’ 가을 신 메뉴 2종을 선보인다.
‘바닐라 딜라이트’는 바닐라 시럽 대신 천연 바닐라 파우더를 사용해 풍부한 향과 묵직한 바디감을 맛볼 수 있는 바닐라 라떼다. ‘리스트레또 딜라이트’는 리스트레또(에스프레소 추출시간 절반인 커피) 더블 샷을 베이스로 달콤한 연유를 더해 크리미한 맛이 특징. ‘딜라이트 할리치노 with 콜드브루’는 부드러운 연유와 어우러진 콜드브루의 은은한 풍미가 돋보인다. 9월 10∼16일 ‘리스트레또 딜라이트’ 구매 시 ‘바닐라 딜라이트’ 1잔을 무료로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돈 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한가위를 맞아 9월20일까지 한돈자조금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을 통해 다양한 추석선물세트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도드람한돈, 포크밸리, 얼룩도야지 등 총 24개 한돈 브랜드가 함께 참여하며 삼겹살, 목살 등 신선육뿐 아니라 수제햄, 소시지 등 가공육 세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한돈몰에서 제품 구매 시, 5천원의 신규 가입 쿠폰과 1만원 한가위 한돈선물세트 전용 쿠폰을 활용하면 최대 1만5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가위 한돈선물세트 대량 구매 시 10+1 또는 금액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100만 원 이상 구매 시 15%의 추가 할인 혜택도 있다.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가 상반기 샌드위치 판매량 1천500만개 돌파를 기념해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31일까지 ‘햄 샌드위치’ 또는 ‘터키&햄 샌드위치’ 15cm 1개와 탄산음료 1잔으로 구성된 콤보 메뉴 2종을 4천900원에 판매한다. 써브웨이 전국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다.
더 리버사이드 호텔 뷔페 ‘더 가든키친’은 9월 주중 디너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그릴 치즈 하프 랍스터’를 2인당 한 접시 제공한다. 하루 전 사전 예약이 필수. 일식 코너에서는 9월 말까지 통참치 혼마구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식당 ‘따뚱’에서는 가을 보양 메뉴로 금린어(쏘가리) 찜을 출시한다. 민물고기에서는 최고급 어종으로 기력을 보충해준다. 로비 라운지 카페에서는 가을 신 메뉴 밤라떼와 홍시 스무디가 출시 예정이다.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 코렐(Corelle)이 쿡웨어 브랜드 코렐쿡(Corelle Cook)을 런칭하며, 첫 제품으로 프라이팬 ‘코렐쿡 티타늄 플라즈마’를 출시한다. 인체에 무해한 티타늄을 사용하고 내구성을 향상시킨 제품. 티타늄 파우더를 초고열의 플라즈마 공법으로 코팅해 프라이팬 사용 시 발생하는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도트 형태의 입자들이 겹겹이 층을 이루도록 하는 도트 스프레이 공법을 적용해 기존 프라이팬 대비 2배 이상의 코팅 두께로 조리 시 음식이 달라붙지 않도록 하는 논스틱(non-stick) 기능을 강화했다. 가스레인지, 인덕션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다. 지름 20, 24, 28cm로 사이즈로 출시되며, 전국 주요 할인마트 및 온라인몰, 코렐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프랑스 명품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가 기존 무쇠 주물냄비의 장점은 유지하고 기술과 디자인을 한 단계 높인 ‘시그니처 컬렉션’을 선보인다. 전 제품 대비 45% 넓어진 핸들로 냄비를 들었을 때 무게가 분산돼 사용이 편하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냄비 뚜껑 손잡이가 안정된 그립감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에나멜 코팅 기술이 냄비의 내구성을 향상시켜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세척 또한 쉬워졌다. 체리, 플레임(오렌지 레드), 캐리비안 블루 등 10가지 컬러가 있으며, 14∼24cm 6가지 사이즈가 있다.
기획/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