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21회 주택관리사 2차 시험이 22일 시행된다. 주택관리사 시험은 1차 대비 2차 합격이 수월하다. 합격률 또한 2차가 현저히 높은데 시험 직후 최종 합격 여부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화제다.
바로 수험가에서 제공하는 ‘풀서비스’. 이는 수험생들이 시험 응시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여러 가지를 한 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의미로 많은 학원가에서 사용하고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공인중개사·9급 공무원·주택관리사를 비롯한 다양한 자격증 및 공무원 시험의 풀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서비스에는 시험 합격을 위한 마무리 요약 자료부터 시험 이후 채점을 할 수 있는 가답안까지 모두 포함된다.
이 링크를 통해 자신이 작성한 정답을 입력하면 합격의 당락을 예측해볼 수 있는 첨단 서비스다. 또한 전국 수험생들의 시험 결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시험 결과 분석 통계 자료도 제공된다.
시험 전에도 최종 마무리 공부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가 제공되는데 여기에는 ‘막판 20점 상승 빈출 지문 100선’, ‘2시간에 끝내는 수험생이 자주 틀리는 80제’, ‘최종 점검 파이널 모의고사’ 등이 포함돼 있다.
에듀윌은 서울 대방·노원·인천 부평·부산 서면 등 전국 4곳에 주택관리사 직영학원을 운영 중이며 최근 대전 지역에도 직영학원을 그랜드 오픈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