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이 단지의 전용 84m² 전세 시세는 1억2000만 원 선이다. 전용 59m²의 경우는 1억 원 이하의 매물도 찾을 수 있다. 이렇다 보니 이 단지는 용인, 화성, 수원, 평택 등 인근 직장인 수요자에게 가성비 높은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착한 가격에 새 아파트의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어서다. 실제 인근에 자리한 공인중개사무소에는 전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가장 큰 부지 면적을 자랑하는 ‘스포츠파크’는 실내수영장,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스피닝, 필라테스, 요가, 당구, 탁구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운동실이 구비돼 있다.
라이브러리파크는 대형 도서관이 들어서는 오픈형 공간으로 디자인돼 호수공원을 바라볼 수 있고 자유로운 사색이 가능한 곳으로 꾸며져 어린 자녀와 함께 엄마들의 또 다른 ‘만남의 광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곳곳의 조경과 어우러지며 하나의 대형 공원을 연상시키는 칠드런파크, 포레스트파크, 피크닉파크, 에코파크는 각각 산책, 조깅 등의 특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입주자들은 각자의 성향에 맞는 테마파크에서 운동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입주 예약 시스템 운영… 전세보증금 반환 지원도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입주 혼잡 최소화 및 원활한 입주를 지원하기 위해 입주 예약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 하자 접수, 대출, 세금, 입주 서포트 진행 등 입주 케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입주 케어 프로그램의 하나로 대출이 되어 있는 가구의 세입자에게 ‘전세보증금 반환 보험’을 가입해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