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제빵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배달 서비스 시행

입력 | 2018-10-11 03:00:00

제과·제빵점 부문 / 파리크라상(파리바게뜨)




권인태 대표

㈜파리크라상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제과·제빵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파리바게뜨는 국내에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대한민국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온 대표 브랜드이다. 맛과 품질에서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식문화에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제빵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제품 배달 서비스인 ‘파바 딜러비리 서비스’를 지난달 정식 출시했다.

파바 딜리버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까지 케이크, 빵, 샌드위치 등 파리바게뜨의 주요 제품을 배달해 주는 서비스이다. 전국 1100여 개 매장에서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서비스 가능 점포와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파바 딜리버리는 SPC그룹의 해피포인트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의 해피오더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기요,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이나 주문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특히 배달 중 흔들리지 않게 케이크 고정 패키지를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 중이며, 이를 이용해 안전하게 배달이 이루어지게 된다.

또한 해피오더로 주문 시에는 구매 금액의 5%가 해피포인트로 적립되며, 수령인이 원하는 배송 시간을 정할 수 있다.(해피앱 외 주문앱 이용 시에는 해피포인트 적립과 배송시간 선택 불가) 배달 가능한 제품은 인기 케이크 17종, 샌드위치(샐러드) 13종 등 총 200여 종으로 생일파티, 기념일 등 특별한 날 매장을 방문하기 힘든 상황이나 직장인들이 회의 중 식사 대용으로 주문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제품군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해피포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파리바게뜨 제품을 이용할 수 있고 가맹점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