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간추린 뉴스]삼양그룹 ‘이노베이션 R&D페어’ 개최 外

입력 | 2018-11-07 03:00:00


■ 삼양그룹 ‘이노베이션 R&D페어’ 개최

삼양그룹은 6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삼양 이노베이션 R&D페어 2018’(SIRF 2018)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SIRF는 삼양그룹 연구원들이 한 해 동안 축적한 연구개발(R&D) 성과를 전시하고 이를 공유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화학, 식품, 의약바이오, 정보전자소재 연구소를 비롯해 삼양패키징, KCI에서 90여 개의 연구 성과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윤 회장은 △오픈 이노베이션 가속화 △융합을 통한 사업 영역의 확장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R&D 등 3가지 연구개발 키워드를 제시했다. 김 회장은 “그룹의 성장 목표인 스페셜티화, 글로벌 시장 진출, 신사업 추진의 기반은 기술력”이라며 “SIRF를 통해 집단지성을 향상시키고 융합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 포스코대우 “미얀마 가스전 폭발사고 복구 완료”

포스코대우는 6월 폭발사고를 겪었던 미얀마 가스전의 가스관이 4일 모두 복구됐다고 밝혔다. 이 가스관은 중국CNPC(중국석유천연가스공사)그룹 소유로 포스코대우가 판매하는 가스의 운송 통로였다. 포스코대우는 “앞으로 새 우회라인을 확보해 안정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 한전 농수축산물 박람회 7일까지 광화문광장

한국전력과 한국수력원자력 등 10개 전력 그룹사는 5∼7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전력그룹사 이전지역 농수축산물 박람회’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전과 전력그룹사가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조직 150여 곳과 함께 우수 농수축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직거래 판매하는 것으로, 지역 상생과 동반 성장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