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마련된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의 ‘북트리’
먼저, 강남 문화 명소로 자리 잡은 스타필드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에는 도서관의 크리스마스란 주제로 1만4000여 권의 책을 쌓아 9m 높이로 만든 초대형 설치 미술 작품인 ‘별마당 북트리’를 설치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별마당 도서관에 설치된 ‘마이크 스틸키’의 설치 미술품
또 하단에 조명을 설치해 트리 전체가 빛나게 하고,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벤치도 설치했다.
이번 별마당 북트리를 연출한 ‘마이크 스틸키’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작가로 홍콩 타임스 스퀘어, 미국 길먼현대미술관, 라이스 유니버시티 갤러리 등에 전시를 통해 작품을 선보여 온 북아트 작가다. 동화 속의 이야기들을 그대로 담은 그의 작품들은 환상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동물을 의인화함으로써 무수한 상상력을 자극시킨다.
별마당 도서관에 설치된 ‘별마당 북트리’
5m 높이의 레고 트리를 비롯해 산타, 루돌프 등 레고로 만든 산타 빌리지와 브릭 체험존, 팝업스토어 등으로 레고와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를 연출했다.
스타필드 하남점 ‘골드 포레스트’
스타필드 하남에 가면 행운을 상징하는 골든 트리로 장식된 골드 포레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천장까지 뻗어 있는 16m 높이의 골든 트리, 2.3m 높이의 소형 트리 15개, 그리고 순록, 징글벨, 별 등 다양한 금빛 소품을 활용해 매장 전체가 금빛 크리스마스로 빛난다.
스타필드 고양점 ‘레고 산타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