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석역 에듀파크
마석역 에듀파크 투시도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규제가 잇따르면서 대출은 어려워진 반면 금리는 오르고 있어 현실적으로 내 집 마련이 힘들다고 느낀 사람들의 서울 탈출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며 “대부분 서울 접근성이 높고 집값이 저렴한 경기도로 이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가격 부담이 작은 경기도 일대 새 아파트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편리한 교통 여건으로 서울생활권이 가능한 상황에서 굳이 높은 비용을 지불하고 서울에서 살아야 할 이유가 없어진 것이다. 그중에서도 주목받는 곳은 경기 남양주시다. 남양주시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서울 강남까지 쾌속으로 닿을 수 있는 입지면서도 상대적으로 저평가를 받고 있는 곳이다. 더구나 사업비 7702억 원을 투입해 다음 달 착공하는 연장 28.71km의 포천∼화도 고속도로가 2023년 개통하면 서울과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마석역 에듀파크 단지 내 놀이터
또한 수서∼호평 고속도로, 서울∼양양 고속도로와 인접해 서울 잠실까지 30분대에 닿을 수 있어 서울 생활권에 속한다. 주변의 풍부한 녹지 경관과 친환경 레저 단지도 가까워 도심 생활과 쾌적한 자연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도 대형 생태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힐링 생활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마석역 에듀파크 단지 내 상가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마석역 에듀파크는 단지 내에 원스톱 교육시스템을 갖춘 남양주시 대표 교육특화 아파트로 계획됐다. 영유아의 창의력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연 체험장과 보육시설을 설치하며, 초·중등학생들에게는 방과후학교를 2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자기주도 학습실을 운영해 고등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석역 에듀파크 단지 내 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