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종근당건강, ‘천관보’ ‘밸런스파워’ 중-노년 관절 근육 건강기능식품 선보여

입력 | 2018-12-12 03:00:00


날씨가 쌀쌀해질수록 민감하게 반응하는 신체 부위가 있다. 바로 관절이다. 기온이 낮아지면 근육이나 혈관이 수축하고 혈액순환이 저하돼 관절이 굳는다. 작은 충격으로도 쉽게 염증이나 통증이 생기고 원래 있던 통증도 더욱 악화될 수 있다.

중·노년에 관절이 건강하려면 근육이 강해야 한다. 중년이 지나면 매년 근골격이 200∼300g씩 줄어든다. 80대가 되면 30대 때 근육의 절반만이 남는다. 팔다리가 얇아지고 다리 힘이 약해져 쉽게 피로해지고 걷는 것은 물론 일상적인 활동도 힘들어진다. 관절 주변의 근력이 약해지면 관절도 불안정해져 관절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중·노년의 관절과 근육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천관보’와 ‘밸런스파워’를 선보이고 있다. 천관보는 MSM(엠에스엠)과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칼슘 등 관절과 연골건강에 좋은 기능성 원료를 주성분으로 담은 프리미엄 관절 제품이다. 여기에 녹용, 홍삼, 강황, 가시오갈피, 당귀 등 31종의 다양한 성분이 부원료로 배합됐다. MSM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관절통증 감소와 불편함 개선 효과가 확인된 성분이다. NAG도 보행능력과 계단을 오르내리는 데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MSM과 NAG에 대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했다.

밸런스파워는 근육기능 유지와 체내 에너지대사의 활성화를 통해 활기찬 중·노년의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주성분인 칼슘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소되는 근육기능 유지와 신경에 필요한 성분으로 근육의 수축·이완 작용에 관여한다. 또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성분이 함유돼 있어 칼슘·인의 대사조절과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부원료로는 필수아미노산인 L류신, L이소류신, L발린이 첨가됐다.

천관보와 밸런스파워는 파우치에 담긴 액상형태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천관보는 관절·연골의 원활한 움직임을 원하는 사람이나 관절의 영양공급이 필요한 사람에게, 밸런스파워는 근육기능 유지가 필요한 사람이나 등산·골프 등 레저활동을 즐기는 사람에게 권장하는 제품이다.

종근당건강은 오늘부터 일주일간 선착순 300명에게 천관보와 밸런스파워를 유통 최저가로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