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급 국가직 공무원 시험에 도전했던 많은 수험생들은 혼란에 빠졌다.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9급 공무원 시험의 문제 유형이 많이 변화됐다며 학습 방향을 잡지 못하겠다는 공시생들이 부지기수였다.
그중에서도 국어와 영어, 한국사 등 필수 3과목의 난이도가 높아 당락 결정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특히 올해 국가직 9급 국어는 현대 문법 3문항, 한자 어휘 2문항이 고난이도로 출제됐다.
실제로 에듀윌 9급 공무원 국어 과목의 송운학 교수는 해당 시험의 국어 과목에 대해 “2017년 상·하반기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과 비교하면 난이도가 상승한 편”이라고 밝혔다. 로마자 표기나 띄어쓰기 문제 유형은 평이했으나, 조사·어미의 용법, 문법적인 분석 문항은 다소 까다로웠다는 것이다.
이에 에듀윌 9급 공무원 대방학원에서는 매달 국어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에서는 수험생이 어려워하는 기초·고급 문법 강의와 함께 매달 한자 500자씩 총 2000자 암기를 도와준다. 9급 공무원 국어 고득점을 위한 해당 특강은 학원에서뿐만 아니라 온라인 라이브로도 수강 가능하다.
에듀윌은 9급 공무원 직영학원을 서울 대방, 노원, 인천 부평, 부산 서면, 대전 등 전국 5곳에 운영하고 있다. 이들 학원은 지하철과 가깝게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