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25)의 히트곡 ‘팔레트’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달성했다.
소속사 카카오엠에 따르면 2017년 발매된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의 타이틀곡 ‘팔레트’ 뮤직비디오가 16일 오후 3시께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신스팝 장르인 ‘팔레트’는 스물다섯 아이유가 털어놓는 자전적 이야기를 세련된 사운드와 감성으로 담아냈다. 음원차트를 휩쓴 건 물론 2017 멜론뮤직어워드 ‘올해의 앨범상’, 2018 골든디스크 ‘디지털음원 대상’ 등을 차지했다.
카카오엠 관계자는 “아이유가 해외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는 가수가 아님에도 해가 지날수록 세계 음악 팬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게 놀랍고 감사할 따름”이라며 “이번 성적은 많은 팬들이 아이유를 위해 보내준 데뷔 10주년 선물이다”고 인사했다.
2008년 ‘미아’로 데뷔한 아이유는 ‘좋은 날’과 ‘너랑 나’ 등 메가 히트곡을 내며 톱 가수 반열에 올랐다. 올해 10주년 기념 음원 ‘삐삐’를 내놓았다. 이달 8일 홍콩을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를 돌고 있다. 싱가포르, 방콕, 타이완 등지로 이어진다.
내년 1월5일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10주년 투어의 10회차 공연이자 앙코르 무대인 ‘이 지금- 커튼콜 인 제주’를 연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