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지르면 움직이는 사진 ‘매직포토’… 다양한 셀카 기능으로 재미 더해 망원부터 초광각까지 5개 카메라… 광각렌즈로 셀카봉 없이 단체 촬영도
LG V40 ThinQ는 국내 최초로 5개의 카메라(전면 2개, 후면 3개)를 장착했다. 셔터 한 번으로 망원, 표준, 초광각 3개의 화각을 담아내는 트리플 샷을 이용해 파티를 촬영하고 있다.
사진을 찍으면 분위기가 뜬다… 펜타(5개) 카메라 100% 활용
[1] AR 기술로 메이크업 콘셉트와 화장의 짙고 옅음까지 조절해 주는 ‘메이크업 프로’. [2]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배경으로 합성해 주는 ‘스토리샷’.
LG V40 ThinQ에는 다양한 AR 그래픽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합성해 사진을 재미있게 꾸미는 ‘AR 스티커’가 88종이 탑재돼 있다. 핼러윈,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등 테마별로 재미있는 사진을 꾸밀 수 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사진에 자신의 모습을 합성하는 ‘스토리샷’도 독특하다.
‘매직포토’는 찍고 싶은 대상을 3초간 촬영한 후, 움직이게 하고 싶은 부분을 손가락으로 문지르기만 하면 정지된 화면에서 문지른 부분만 움직이는 마법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예를 들어 파티에서 다 같이 춤을 추고 있는 모습을 촬영한 후 내 모습만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주변이 모두 정지한 가운데 나만 춤을 추고 있는 움짤이 된다.
LG V40 ThinQ의 다양한 셀카 기능은 소중한 순간을 가장 예쁜 모습으로 남겨준다. ‘메이크업 프로’는 화장을 하지 않은 얼굴에서도 AR 기술로 화장을 한 것 같은 효과를 낸다. 내추럴, 로즈, 러블리, 섹시레드 등 분위기에 따라 10가지의 화장법을 지원하며 짙기 조절도 가능하다.
AR 그래픽을 합성해 재미있는 사진으로 연출하는 ‘AR스티커’ 88종이 탑재됐다.
망원·표준·광각, 화각(畵角)이 다르면 느낌이 다르다
전면 2개의 카메라(500만 화소 광각, 800만 화소 표준)는 셀카봉 없이도 6, 7명 셀카를 촬영할 뿐 아니라 또렷한 아웃포커스가 가능하다.
촬영하기 전 서로 다른 3개의 카메라로 비추는 장면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트리플 프리뷰’, 셔터 한 번이면 서로 다른 렌즈로 촬영한 연속 사진과 이 사진들을 영상으로 저장하는 ‘트리플 샷’ 등도 편리하다.
동급 최경량·최박형, 쉽게 찍고 넉넉하게 즐긴다
LG V40 ThinQ의 무게와 두께는 각각 169g에 7.7mm로 6.4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워 한 손으로 촬영을 하거나 팔을 쭉 뻗어 셀카를 찍을 때도 부담이 없다. 128GB의 대용량 저장공간은 가장 높은 해상도로 사진을 계속 찍어도 넉넉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사진을 찍은 후에도 시간순 정렬은 물론 장소별, 촬영모드별로 앨범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정리해 저장하는 번거로움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