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에 대한 취준생의 관심도는 올해 하반기 채용이 끝난 현시점에서도 여전히 높다. 상대적으로 대기업과 같은 채용 시장이 눈에 띄게 늘어나지 않는 상태에서 ‘워라밸’, ‘정년보장’ 등 공기업에 대한 장점이 부각되면서 화제성이 커진 것이다.
공기업 채용 과정의 필수 관문이 된 NCS는 국가직무능력표준을 뜻하는 말로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 차원에서 체계화한 것으로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시험이다.
하반기 채용이 끝나가는 현시점이 내년도 채용을 미리 준비하기 가장 좋은 적기라 할 수 있는데 대다수의 공기업에서 필수적으로 출제하는 유형과 자기소개 작성법 등은 미리 익히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2019년 공기업 취업 대비를 위한 ‘공기업 통합 NCS 기본서 with PSAT’ 교재를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교재는 채용 분야별 대표 공기업의 채용 전형과 필기시험 출제 영역을 정리해 처음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이 시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 자주 출제되고 있는 PSAT 기출 변형 문제를 수록해 난이도 높은 문제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단순 해설뿐만 아니라 각 지문 또는 자료에 대한 분석과 출제 난이도, 권장 풀이 시간과 더불어 시간관리 팁까지 수록해 철저한 대비가 가능토록 한 것.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