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서산 아이파크
HDC현대산업개발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봉명2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봉서산 아이파크’ 입주를 진행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8개동, 전용면적 49m²∼109m² 총 665채 중 429채를 일반 분양했다. 분양물량의 85%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5m² 이하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됐으며, 현재 잔여 가구를 분양 중이다.
웰빙, 자기개발, 여가생활 등 삶의 질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낡고 오래된 아파트보다는 보안, 소음, 에너지 절감, 넓고 깨끗한 차별화된 단지환경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 여러 특화시설을 누리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봉서산 아이파크는 ‘역세권’, ‘학세권’, ‘병세권’ 트리플 단지로 편의·녹지 등의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아파트가 가지고 있는 필요한 장점들을 충족하는 입지환경을 가지고 있다.
단지주변 50m 이내에 도보로 등하교가 가능한 봉명초(병설유치원), 계광중, 천안서여중, 천안고 등 교육시설이 있으며, 순천향대 천안병원까지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순천향대 천안병원은 전국에서 6번째, 서울 이남지역에선 최대 규모로 제2병원(약 1500병상 규모)이 2020년 개원 예정이어서 병원종사자들과 이용객들의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반경 2km 내에 봉서산 둘레길, 하천 산책로 등이 있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롯데마트(성성점·천안점)와 이마트(천안점)가 있다.
박정민 기자 atom60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