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내년 10월26일 토요일에 시행되는 가운데 현재 시점이 공부를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적기라고 많은 전문가들은 말한다.
특히 에듀윌 공인중개사 전문 교수진은 “공인중개사는 1년에 딱 한 번 있는 시험으로 불합격 시 1년이 더 소요되는 만큼 기회비용이 매우 크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합격자 수야 말로 가장 확실한 교육기관 선택 기준이 된다”고 조언한다.
자격증 교육기관에서 합격자 수가 선택의 기준으로 중요한 이유는 합격 사례와 합격 빅데이터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교육기관에서는 합격자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격에 특화된 커리큘럼이나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으며 합격자를 많이 배출한 기관에는 우수한 교육 콘텐츠 외에도 학습 습관을 관리해주는 관리 프로그램도 있다.
에듀윌은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2년 연속 합격자 수 최고 기록을 공식 인증받았다. 일례로 에듀윌은 업계 최대 규모의 1 대 1 학습관리 센터를 운영한다. 실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상담사들이 합격할 때까지 수험생들이 지치지 않도록 학습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1월5일 토요일 서울 강남 섬유센터와 부산 동아대 부민캠퍼스를 비롯 6일 일요일 인천 베스트웨스턴 로얄호텔과 대구 엑스코에서 13시30분에 설명회를 개최해 에듀윌만의 합격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