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전담조직 구성, 대학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 본격 추진
이현 신한대 사회적가치추진단장
신한대학교 ‘사회적가치추진단’은 대학의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 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사회적가치추진단은 사회적 책임 전략체계와 강력한 추진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사회적 경제 아카데미 운영, 사회적 경제 창업자 양성, 사회적 가치 관련 학술 연구 및 포럼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게 된다.
신한대학교 서갑원 총장은 “국내 대학 최초로 시도되고 있는 우리대학의 사회적 가치 관련 전담조직 운영은 타 대학을 비롯하여 중앙정부, 지자체, 관계기관, 관련 전문가들의 각별한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며 “우리대학은 앞으로 적극적인 사회책임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통해 유례없는 성과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현 사회적가치추진단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대다수의 조직과 이해관계자는 조직의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을 매우 중요한 경영활동으로 인식하고 있다”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우리의 노력은 대학과 사회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