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김학범호, 태국 전지훈련 26인 명단 발표

입력 | 2019-01-14 14:55:00

U-23 축구대표팀 김학범 감독.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는 이달 태국 전지훈련에 참가하는 22세 이하(U-22) 축구대표팀 명단을 14일 발표했다.

이번 훈련은 3월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예선 대비를 위해 1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약 4주간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다. 이번 훈련 기간에는 태국과 평가전 외에 제주 유나이티드, 서울 이랜드, 산프레체 히로시마(일본) 등 태국에서 훈련 중인 국내외 구단과의 연습경기도 예정돼있다.

소집 명단에는 지난해 대구FC 돌풍의 주역 김대원과 정승원을 포함해 조영욱(FC서울), 전세진(수원 삼성) 등 신예 K리거들이 대거 소집됐다. 또한 지난해 고등리그 왕중왕전 득점왕 출신인 박정인(울산 현대)과 19세 이하(U-19) 축구대표팀에서 주장을 맡았던 이동준(부산 아이파크)도 훈련에 합류한다.

김학범 감독은 “AFC U-23 챔피언십 본선이 태국에서 열리는 만큼 이번 전지훈련이 현지 적응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장기간의 전지훈련인 만큼 전술적인 세밀함을 더할 계획이다“고 훈련 취지를 설명했다.

선수단은 15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소집된 뒤 곧바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할 예정이다.

한편 AFC U-23 챔피언십 예선은 3월 22일부터 26일까지 캄보디아에서 개최된다. 한국은 대만, 캄보디아, 호주와 함께 H조에 속했다. 예선을 통과하면 내년 1월 태국에서 열리는 AFC U-23 챔피언십 본선에 참가한다. 이 대회는 2020도쿄올림픽 최종예선을 겸한다.

● 김학범호 태국 전지훈련 명단(26명)

GK : 안준수(가고시마 유나이티드), 안찬기(인천대), 허자웅(청주대)
DF : 김태현(울산 현대), 서경주(서울 이랜드), 서휘(인천대), 설영우(울산대), 이상민(V-바렌 나가사키), 이선걸(안양FC), 이유현(전남 드래곤즈), 이재익(강원FC), 장민규, 차오연(이상 한양대)
MF : 김강국(인천 유나이티드), 원두재(아비스파 후쿠오카), 이동경(울산 현대), 이시헌(전북 현대), 전세진(수원 삼성), 정승원(대구FC), 한찬희(전남 드래곤즈)
FW : 김대원(대구FC), 김정환, 엄원상(이상 광주FC), 박정인(울산 현대), 이동준(부산 아이파크), 조영욱(FC서울)

고봉준 기자 shutout@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