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 통해 푸르넷 지도교사에게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의 온라인 교육과정 제공 - 금성출판사 임직원 대상 위탁교육 기회 및 고려사이버대 졸업생 입사 시 혜택 부여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지난 17일(목) 오전 11시에 (주)금성출판사(대표이사 김인호)와 우수한 아동영어 교사의 양성 및 아동영어 교육 프로그램의 발전을 목표로 하는 상호협력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염철현 고려사이버대 인문사회계열부장과 김성훈 (주)금성출판사 부사장은 고려사이버대 계동캠퍼스 화정관에서 만나 협약서를 교환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주)금성출판사 푸르넷 잉글리시버디 지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가 개발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위탁 교육을 통한 (주)금성출판사 임직원의 교육기회 확대와 자기계발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협약에 따라 (주)금성출판사 재직자는 고려사이버대 입학 시 입학금 및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고려사이버대 졸업생이 (주)금성출판사 지도교사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받고, 입사 후 공부방 운영에 필요한 홍보물품을 지원받도록 향후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염철현 부장은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할 수 없다는 명제가 의미하듯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훌륭한 교사의 양성이 필수적이다”며 “고려사이버대의 인프라 및 노하우와 금성출판사의 교육 시스템이 시너지를 발휘해 성공적인 산학협력의 모델을 세우길 바란다”고 기대를 표했다. 또한 자리에 함께한 김성훈 부사장은 “국내 최고의 사이버대학인 고려사이버대와 협력 파트너가 되어 기쁘다”며 “고려사이버대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활용해 푸르넷 영어 지도교사의 수준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성출판사는 교과서·참고서·사전·학습지 등을 출판하는 교육 서비스 기업으로서 1965년 설립되었다. 전문적인 노하우를 지닌 푸르넷 교사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 과목을 개별 밀착 지도하는 ‘푸르넷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는 국제화 시대의 조기영어교육을 선도하는 어린이 전문 영어교사 육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최신 영어교육 이론과 현장 중심의 교수법을 통합한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재학생들에게 CUK TESOL, 어린이 영어지도사, 영어독서지도사 등의 자격증 취득 기회를 마련해 실무 능력을 갖추도록 지도한다. 졸업생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영어교사 이외에도 어학원 및 대학 강사, 영어교육 사업 운영, 통번역, 무역, 호텔 등 다양한 직종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고려사이버대는 1월 23일(수)부터 2월 13일(수)까지 21개 학과, 1개 학부에서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하며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심층 상담을 원하는 예비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에 상담실이 마련되어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