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장쾌장
사람 몸속의 장기 중에서 면역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곳은 장이다. 장 건강이 나빠지면 우리 몸의 면역력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장 건강을 잘 지킨다면 병에 걸릴 가능성이 줄어들며, 장이 건강하지 않으면 어떤 질병도 완치되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장 속에서 오래된 변이 부패하면서 나온 독성물질과 노폐물은 대장점막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져 대장암 등 다른 질병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건강한 장을 유지해 변비의 고통에서 벗어나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특히 아침 기상 직후 공복에 물을 마시면 좋다. 규칙적으로 배변하는 습관을 유지하고 배변 시 변기에 앉아 작은 발판 등을 발에 받치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 변이 잘 나오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옛 보령수앤수)는 알로에 아보레센스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인 ‘장쾌장’을 출시했다. ‘보령 장쾌장’에는 주원료인 알로에 아보레센스 외에도 장 건강에 좋은 차전자피 분말, 이눌린·치커리 추출물, 다시마 분말, 사철쑥 분말, 유산균 혼합물, 퉁퉁마디분말 등이 들어 있다. 하루 한 포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26일까지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보령 장쾌장 2개월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개월분을 추가 증정한다.
이학선 기자 suni1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