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총장 김수갑) 국가위기관리연구소(소장 이재은 행정학과 교수)는 환경재단 미세먼지센터(공동대표 최열)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두 기관은 공동학술세미나, 심포지엄, 포럼, 교육, 미세먼지TV 등 위기 극복을 위한 공동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2006년 창립된 충북대 국가위기관리연구소는 국내외 학술대회, 현장조사 등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위기관리학 전문 연구 및 교육을 하고 있다.
○…강릉원주대(총장 반선섭)는 24일 오후 2시 반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오션타워 안티구아홀에서 지역상생포럼을 연다. 지역 내 관계기관 및 산업체, 시민사회단체 소속 200여 명이 참석한다. 오후 6시 반부터는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소통·협력 교류회가 이어진다.
○…청주대(총장 정성봉) 어일선 교수(영화학과)가 한국엔터테인먼트학회 초대 회장에 선출됐다. 한국엔터테인먼트학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국제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한국의 위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문화 예술계, 산업계, 학계의 전문가들이 지난해 12월 창립했다.
○…백석대(총장 장종현) 보건학부 치위생학과 김보민 씨(23·4학년)가 2019년도 제46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수석으로 합격했다. 김 씨는 300점 만점에 283점을 받았다. 백석대 출신 시험 응시자들은 이번 시험에서 95.8%의 합격률을 기록해 평균 합격률(80.0%)보다 높았다.
○…배재대(총장 김영호)는 21일부터 일본 구마모토대에서 ‘아시아 청년인재 기술협력포럼’을 주관한다고 밝혔다. 27일까지 열리는 포럼에는 배재대, 구마모토대, 라오스 수파누봉대 등이 참여한다. 배재대는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국제협력 선도대학 수행 대학’으로 선정돼 수파누봉대에 재료공학과를 설치하는 등 국제적 산학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