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
평균 3000m 이상의 고산지대를 걷는 히말라야 트레킹은 전 세계를 통틀어서도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식생을 만나볼 수 있다.
히말라야 트레킹의 백미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에베레스트를 비롯한 8000m급 고봉들과 히말라야 산군의 만년설산을 두 눈으로 직접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가장 잘 알려진 히말라야 트레킹 코스인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 트레킹(ABC)에선 안나푸르나 1봉(8091m)을 비롯해 세계 3대 미봉 중 하나로 유명한 마차푸차레(6997m) 등을 조망할 수 있다.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 트레킹(EBC)에선 세계 최고봉 에베레스트(8848m), 로체(8516m) 등을 직접 마주할 수 있다.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
하나투어에서는 9월부터 5월까지 상시 출발하는 히말라야 트레킹 상품들을 운영하고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인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 트레킹 9일 상품의 경우, 연차 5일만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다녀올 수 있어 직장인이나 기타 생업에 종사하는 트레커들이 선호하는 일정이다.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EBC) 트레킹부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곡’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랑탕 & 체르코리 트레킹 상품까지 평소 히말라야 트레킹을 꿈꾸던 여행자라면 한 번쯤 들어 봤을 만한 트레킹 코스를 걷는 상품들이 구성되어 있다. 모든 상품은 1월부터 4월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비용은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 트레킹 9일 상품을 기준으로 264만원부터다.
전 일정 정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전문 트레킹 가이드가 동행하며 6인 이상 출발 시에는 한식 조리팀이 전 일정 동행하면서 일정 동안 체력을 보충해줄 한식을 제공한다. 60일 전 사전 예약 시 10만 원 할인 혜택, 예약자 전원에게 대형 카고백 증정 및 동계 침낭 무료 제공, 업계 유일 여행자보험 2억 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하나투어리스트 트레킹 전문 상담전화로 가능하다.
이학선 기자 suni1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