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최상의 편안함 선사하는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 소파

입력 | 2019-01-24 03:00:00

지앤지가구




주 5일제 근무로 인해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가정 내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홈시어터 시스템이 일반화됨에 따라 오랜 시간을 앉아 있어도 편안한 좋은 소파의 선택이 중요하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좀 더 편안한 디자인과 기능을 추가하는 실용적인 리클라이너 제품들이 등장했다. 그중에서도 소비자에게 편안함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키는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제품이 바로 미국의 레이지보이(LA-Z-BOY) 리클라이너다.

레이지보이사는 1926년 미국 미시간주의 몬로시에서 출발해 1987년 뉴욕 증시에 상장된 이래 연간 20억 달러가 넘는 매출을 자랑하는 세계 최초, 최고의 리클라이너 회사다. 타임지에서 20세기 100대 혁신상품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많은 사람에게 혁신적인 편안함을 제공해 왔다.

약 90년이 넘는 오랜 세월 동안 오로지 편안함만을 연구해온 레이지보이 제품의 명성은 독보적이다. 미국 내 가구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소득별, 연령별, 지역별, 브랜드별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사랑받고 있다.

인기의 비결은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기술과 다양한 기능에 있다. 레이지보이가 자랑하는 세계 특허는 특별한 노하우로 완성됐다.

다리받이는 3단계, 등받이는 18단계로 조정되며, 최대 180도까지 눕힐 수 있어 원하는 각도에 맞춰 가장 편안한 자세로 쉴 수 있다. 특히 180도까지 누웠을 때는 다리가 심장보다 높이 올라가도록 설계되어 피로를 더 쉽게 풀어준다.

또한 전혀 다른 형태의 의자로도 변신이 가능하다. 다리받이를 내리면 흔들의자로 사용할 수 있고 올리면 고정이 된다. 등받이의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압력조절 시스템을 채택해 사용자의 몸무게에 맞게 등받이의 압력 조절이 가능하다. 소파에 사용된 폴리우레탄 폼은 렉서스 자동차와 동일한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최상의 탄성과 안락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반영구적인 견고한 스프링 시스템은 레이지보이의 가장 큰 특징이다. 2010년에는 미국 척추교정협회(ACA)가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의 허리통증 완화 효과를 인정해 공식 추천 소파로 선정하기도 했다.

7만5000번의 시험 테스트를 거친 레이지보이 파워 리클라이너는 리모컨을 사용해 리클라이닝 기능을 작동할 수 있어 기존 수동제품에 비해 더욱 다양한 각도로 리클라이너를 조절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최근에 나온 HR 시리즈는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의 파워 리클라이너의 기능에 더해서 머리받이 부분을 0∼55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누운 상태에서 더욱 편안하게 TV나 독서를 즐길 수 있다.

현재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는 전국의 롯데백화점 24개 지점과 현대백화점 11개 지점, 갤러리아백화점 4개점과 용산 아이파크백화점, 그리고 분당의 본사 직영점과 송파 잠실 직영점, 수원직영점, 강서지영점, 중동직영점을 운영한다. 가까운 곳에서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의 편안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학선 기자 suni1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