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부문 글로벌비겐코리아
글로벌비겐코리아는 ㈜비겐의료기를 모태로 1998년 출범해 ‘행복과 건강이 꽃피는 나라를 만든다’는 목표로 성장하고 있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의료기기를 무료로 체험해보고 구매하는 체험마케팅 서비스를 도입해 비겐의료기, 비겐미즈미토탈케어, 비겐미수향 등 다수의 국내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2003년 중국, 2008년 인도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고 유럽 지역, 아프리카 지역 등 다수의 해외총판을 구축하며 끊임없는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다.
2009년에는 다수의 국내 계열사 및 해외 법인·총판을 총칭하는 ‘글로벌비겐코리아’ 그룹 브랜드명을 제정했다.
또한 경기 안성에 5000평 규모의 기업단지를 조성해 본사 신규사옥 설립 및 기술개발연구소와 식의학천연물연구소를 이전 확장하며, 의료기기 및 건강식품 기술 개발에도 노력해 제품 경쟁력 부분에서도 크게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신(新)남방 정책에 따라 중국, 인도-싱가포르 경제사절단에 선정되어 대통령 순방에 한국 대표기업으로 동행하는 영광도 안았다.
이선웅 그룹 총괄대표는 “불확실한 세계 경제상황에서도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것이 바로 국가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길”이라며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한 그동안의 우리의 노력이 국가를 대표하는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는 결실을 맺었다.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 발전과 세상을 바꿀 창조적 인재 확보를 통해 우리의 꿈을 한 발짝 더 빠르게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 총괄대표는 2016년 그룹 전무이사 취임 후, 작년부터 총괄대표직을 수행하며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전문 기업문화를 구축해냈다. 글로벌비겐코리아는 전 세계 장수문화 선도에 앞장서며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상승시키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