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2019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시에로코스메틱]완벽한 패셔니스타의 완성을 위한 뷰티

입력 | 2019-02-21 03:00:00

색조화장품 부문 / 시에로코스메틱




이탈리아어로 세럼(serum)을 뜻하는 ‘시에로’ 코스메틱은 패션기업 제이엔지코리아가 전개하는 코스메틱 브랜드로 북유럽 라이프를 표방하는 컨템퍼러리 코스메틱을 모티브로 탄생했다. ‘전제품에 세럼 성분을 함유시키는 것’을 모토로 메이크업을 함과 동시에 피부 고민별 맞춤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에로는 우리나라 대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김성민 대표의 디렉터로서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현장감 있는 감성을 바탕으로 현재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다음 트렌드가 될 감성을 찾아낸다. 이 강점을 마케팅에 반영해 ‘여배우 립스틱&화장품’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시에로만의 고유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2015년 론칭한 시에로코스메틱은 지난해 브랜드 단독으로 연매출 150억 원을 달성했다. 90억 원을 달성한 전년대비 67%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올해 연매출 200억 원 달성을 전망하고 있다. 시에로코스메틱의 대표 아이템으로는 2017년 9월 첫선을 보인 ‘젤러시 아카이브 립플럼퍼’가 있다. 누적 판매량 30만 개의 ‘립플럼퍼’ 시리즈의 고무적인 성과는 타 브랜드의 귀감이 되고 있다.

올해는 ‘롭스’ 입점 완료와 동시에 H&B 스토어에 다양한 추가 아이템 입점을 통해 메가 히트 브랜드로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미국, 대만, 싱가포르 등 5개국으로의 진출을 협의 중이며 글로벌 브랜드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