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프랜차이즈 부문 / 더벤티코리아
국내에서 유일하게 스팀 로스팅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더벤티’는 2014년 첫선을 보인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높은 품질의 커피 및 음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를 모토로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이는 더벤티는 모든 음료를 대용량으로 제공한다. 이는 저가의 대용량 커피를 최초로 프랜차이즈화한 브랜드로 가성비 커피라는 새로운 트렌드의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벤티는 2014년 3월 부산대 앞에서 1호점을 개업한 지 만 1년이 안 된 시점에 100호점 계약을 돌파하며 가성비 커피프랜드의 대표 주자로 떠올랐다. 현재는 브랜드 론칭 4년 만에 300개가 넘는 가맹점을 출점하며 여전히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더벤티의 커피는 세계 특허기술인 스팀 로스팅 공법을 통해 신선한 원두의 향과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스팀 로스팅은 생두에 열을 가해 볶는 일반적인 로스팅 방법과 다르게 원두에 열과 스팀을 동시에 가해 맛과 향을 최대한 보존하는 기법이다. 스팀을 이용해 생두의 중심까지 열을 침투시켜 균일한 로스팅을 가능하게 하고 생두의 풍미를 최대한 살려 최상급 커피를 추출할 수 있게 한다. 국내에서는 더벤티가 유일하게 스팀 로스팅 기법을 사용해 커피 본연의 맛에 집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