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불꽃으로 전기차를 충전하자’
‘드론 택배로 날아가 출근을 하자’
상상조차 어려운 일이 영상 속에서 현실이 된다. 허무맹랑한 만화가 아닌, 기업 홍보영상에서 ‘실화’로 구현됐다.
SK이노베이션은 온라인에 공개한 기업PR 캠페인 조회 수가 일 70만 건을 넘어서며 누적 2000만 조회수를 넘겼다고 4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이 진행해온 기업PR 캠페인 중에서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다.
‘Imagination Into Reality’‘라는 제목의 영어 기업PR 캠페인은 세계적으로 높아진 온라인 상의 영상 파급 효과, SNS 유저 호응도 등을 감안해 5편 중 3편을 선정해 영문 자막도 달았다. SK이노베이션은 이러한 접근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SNS유저들에게도 회사가 추구하는 이노베이션(혁신) 철학을 전달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다. SK이노베이션은 신규 기업PR 캠페인이 12초 수준의 짧은 분량임에도 각 사업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을 받는 만큼, 새롭게 공개한 영어 버전도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영상을 시청한 한 SNS유저는 “어떤 회사인지 잘 모르고 시청했다가 명확하게 ’SK이노베이션‘이라는 생각을 갖게 하는 잘 만든 영상”이라면서 “생각을 뒤집으면 혁신이 보인다는 메시지가 다양한 사업군과 절묘한 조화를 이뤘다”며 소감을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온라인 기업PR 캠페인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은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인 SKinno New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