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효소
몸속 소화효소는 나이가 들수록 급격히 감소한다. 입에서 분비되는 탄수화물 분해 효소 아밀라아제는 80대의 경우 20대보다 양이 현저하게 적다. 별다른 이유 없이 늘 속이 불편하고 더부룩하다면 소화효소 부족 때문일 수 있다.
소화효소는 흔히 소화에 좋다고 알려진 키위, 무 등의 채소와 과일에 많이 함유돼 있다. 하지만 식단에서 효소를 충분히 보충할 만큼의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기는 쉽지 않다. 또 효소는 열에 약해 익히거나 끓이는 과정에서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익힌 음식으로는 효소보충을 기대하기 어렵다. 따라서 효소를 따로 정제해 담은 효소전문식품 섭취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HOPE 발효효소 액티브는 발효균주와 발효공법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근 한국, 대만의 2개국 특허를 획득했다.
HOPE 발효효소 액티브는 홍삼, 유산균, 식이섬유까지 함유했다. 특히 1포당 홍삼 사포닌 성분인 진세노사이드(Rg1+Rb1+Rg3)가 5mg씩 들어 있어 하루 1포로 효소와 홍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2개국 특허 획득 기념으로 4월 한 달간 6개월분(총 180포)을 정상가 대비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H.O.P.E 비타민C 1박스(56정)도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HOPE 발효효소 액티브는 CJ제일제당 콜센터를 통해서만 주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