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코리아의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는 기름 대신에 뜨거운 공기로만 요리할 수 있는 웰빙 튀김기로 국내 에어프라이어 대중화에 앞장서왔다. 에어프라이어가 국내에 처음 소개되었을 때는 30만 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전자제품이었지만, 리빙코리아의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4분의 1의 가격에 높은 품질을 유지하는 에어프라이어를 시장에 선보일 수 있었다.
저렴한 가격에 옵션 제품까지 무상 증정하는 파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리빙웰 에어프라이어가 전국적으로 크게 히트를 치면서 여러 업체에서 경쟁적으로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하는 등 대대적인 에어프라이어 붐이 조성되었다. 주방가전 전문업체 ㈜리빙코리아가 최근 선보인 ‘2019년형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는 일반 에어프라이어에 비해 예열, 데우기, 해동, 과일 건조 등의 기능이 있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재료가 가진 본연의 유분기와 뜨거운 공기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을 사용하는 일반 튀김요리와는 달리 칼로리와 지방을 줄여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하나로 생선구이, 빵, 쿠키 요리가 가능하고, 냉동식품을 해동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어 주부들과 싱글족의 핫 아이템으로 통한다.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를 찾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주문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연일 매진사태가 발생하고 있다.
동아닷컴 김동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