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는 멀티 순환 기능으로 상황에 맞는 스마트 청정 케어가 가능해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AP-1516D는 실내 공기 질 상황에 따라 △멀티순환 △집중순환 △일반순환 등 총 3가지 순환 기능과 맞춤형 필터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AP-1516D는 정화된 깨끗한 공기가 나오는 공기 토출구가 제품 상부에만 위치해 있던 기존 공기청정기와는 달리 제품 전면과 상부에서 정화된 공기를 내보내기 때문에 가족들이 주로 사용하는 거실 등 넓은 공간까지 빠른 청정이 가능하다.
공기청정기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주변 공간의 신속한 청정을 원할 경우에는 제품 전면과 상부에서 동시에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멀티순환’, 멀리 떨어진 공간의 빠른 청정을 원할 때는 전면에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집중순환’, 넓은 공간의 고른 청정을 원할 때는 상부에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일반순환’ 기능을 선택할 수 있어 체계적인 맞춤 공기 케어가 가능하다. 또 이 제품은 ‘쾌속케어모드’를 탑재해 황사나 미세먼지 주의보로 빠른 청정이 필요할 때, 외출 후 집에 돌아와 빠른 청정을 원할 경우에는 멀티순환과 집중순환, 일반순환이 순차적으로 작동돼 집 안 전체를 빠르게 케어한다.
AP-1516D는 렌털로 구입 시 월 렌털료가 3만7900원(등록비 10만 원 기준)이며 일시불 판매가는 89만 원이다.
웅진코웨이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공간별 체험 서비스’를 통해 공기청정기의 오염 물질 제거 효과를 시뮬레이션으로 보여주며 사용 공간에 맞는 적합한 성능을 갖춘 공기청정기를 추천해준다. 또 공기 관리 상태 체크 서비스를 도입해 13가지 항목 설문을 통해 사용 공간에서 특히 신경 써야 하는 공기 질 관리 항목 등을 알려줘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