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은 국내 최초로 스마트센서와 모션 기술을 적용해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생활먼지의 방향을 감지해 집중 청정할 수 있는 ‘모션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에어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SK매직 모션 공기청정기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한 후 제품을 회전해 오염도에 따라 풍량을 제품 스스로 조절하고 팝업 기능으로 사용자 주변의 공기를 집중 청정할 수 있는 최첨단 기능을 갖췄다. 특히 SK매직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 오염 패턴 분석 및 실외 공기 상태 정보를 수집해 스스로 최적화된 공기 정화를 진행한다. 또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 컨트롤은 물론이고 실내 공기질 등 각종 통계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제품 3면에서 넓은 면적의 오염된 공기를 흡입 후 정화된 깨끗한 공기를 전면으로 빠르고 멀리 내보낼 수 있는 전면 집중 기능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익을 추가했다.
SK매직은 3월 실적에 힘입어 1분기에만 6만 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대비250% 늘어난 실적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6만 대 늘어난 17만 대를 팔아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목표 달성을 위해 제품 라인업 강화 및 광고·마케팅, 영업활동을 공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미 소형 평수에서 사무실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평수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필터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 라인업도 선보였다. 4월 중에는 신제품 출시 계획까지 있어 업계 최다 수준의 공기 청정기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박정민 기자 atom60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