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총장 정성봉)는 5월 7일 오후 4시 중앙도서관 2층 시네마룸에서 표명희 작가를 초청해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표 작가는 2001년 단편소설 ‘야경’으로 데뷔해 2001년 제4회 창작과비평 신인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어느 날 난민’을 발표하면서 우리 문단의 중견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북 콘서트는 재학생뿐 아니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충북대(총장 김수갑)는 5월 한 달간 중앙도서관 신관 5층 영화관인 개신시네마에서 마블영화를 무료 상영한다. 상영 일정과 작품은 △5월 1일=어벤져스 △5월 8일=앤트맨 △5월 15일=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 △5월 22일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5월 29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등이다. 좌석 수는 50석이다. 사전 신청 없이 오후 2시 50분부터 입장 가능하다. 관람을 원하는 지역주민은 도서관 1층에 신분증을 제출하고 방문증을 받아 입장하면 된다.
○…서원대(총장 손석민)는 (재)충청북도기업진흥원(원장 연경환)과 IPP형 일학습병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IPP형 일학습병행제는 대학-기업 간 고용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산학협력 훈련. 전공과 관련된 기업체에서 4∼6개월 현장 실무 경험을 한 뒤 해당 기업 관련 분야에 취업을 연계시킨다.
○…호서대(총장 이철성)가 교육부의 2019년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돼 앞으로 4년간(2019∼2022년) 사업을 운영하게 됐다. 이에 따라 안전공학과와 기계ICT공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로 이뤄진 미래융합단과대를 신설 운영한다. 이 총장은 “LINC+ 사업 선정에 이어 국내 최고의 산학협력 명문 대학으로 발돋움하는 호서대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