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검단 파라곤’
17일 분양하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검단 파라곤’은 주변에 대규모 녹지가 있는 이른바 ‘숲세권’ 아파트다. 동양건설산업 제공
○ 풍부한 녹지와 각종 특화설계 갖춰
이번에 분양하는 아파트는 동양건설산업이 검단신도시 내에 공급하는 파라곤 총 2009채 가운데 1차 분양 물량인 887채다.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에 전용면적 84m²의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과 지상 1층은 어린이집, 도서관, 운동시설,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 주민 편의시설로 꾸며진다.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단지와 붙어 있어 어린 자녀가 건널목을 지나지 않고 학교와 유치원에 다닐 수 있다. 중고교도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있다. 근처에 ‘인천 서구 영어마을(GEC)’도 있어 자녀 교육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 다양한 개발 호재로 교통 여건 더 좋아질 것
교통 여건도 뛰어난 편이다. 검단신도시는 서울 도심과 20km가량 떨어져 있어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차량으로 서울까지 이동하기 편리하다. 올림픽대로와 바로 연결되는 원당(검단신도시)∼태리(경기 김포시) 간 광역도로가 2022년 예정대로 개통되면 교통 환경은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구간(계양∼검단신도시)이 2024년 개통하면 서울역까지 지하철로 이동하기 편리해진다. 연장 구간에 정거장(역) 3곳이 신설되면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해서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새로 들어서는 연장 구간의 역 3곳 가운데 2곳을 해당 단지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애진 기자 ja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