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중부판/캠퍼스 소식]상지대 外

입력 | 2019-05-21 03:00:00


○…상지대(총장 정대화)가 발달장애인 학부모를 중심으로 한 ‘드림하이 사회적협동조합’을 17일 창립했다. 이 조합은 언어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물리치료학과, 간호학과 등 관련 학과 및 지방자치단체와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교내에 발달장애인 방과 후 돌봄센터를 마련하고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서원대(총장 손석민)는 다음 달 1일 오후 1시 대학 내 미래창조관 세미나실에서 고3 수험생 대상 뷰티콘서트를 연다. 강연자는 뷰티학과 김승원 교수다. 김 교수는 아시아 최초 크리스찬 디올 인터내셔널 아티스트를 지낸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이다. 또 한성진 한국 업스타일 전문가협회장이 헤어 업스타일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테크닉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참가자 모집은 24일까지이며, 고3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전화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백석대(총장 장종현) LINC+사업단 글로벌호텔리어협약과정(담당 교수 이광옥)이 한국관광연구학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관광연구학회 춘계정기학술대회 및 학술심포지엄’에서 대학생 공모전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박현 김윤주 서은서 전희주 씨가 출품해 대상을 받은 ‘광주가 조아라’는 여성 독립운동가인 조아라 선생을 모티브로 광주 지역 다크투어리즘(어두운 역사를 관광 상품화하는 것) 상품을 개발해 지역 콘셉트와도 적절하고 인물체험 아이디어도 독창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춘천교대(총장 이환기)가 교육부·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19년 교원양성대학 시민교육 역량강화사업’의 일반역량 및 연구중심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춘천교대는 4년 동안 매년 2억3000만 원을 지원받아 민주시민교육 과정을 개발 운영한다.

○…강원도립대(총장 송승철)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 맞춤형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운영사업’에 선정돼 10억 원 규모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강원도립대는 이 예산으로 주민과 학생, 창업자를 위한 ‘창의융합혁신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충청대(총장 오경나)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을 강화해 지역산업에 기여하고 현장 적응력 높은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학 재정지원 사업이다.

○…청주대(총장 정성봉)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공모한 ‘2019년 과학벨트 기능지구 창업성장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2년간 총 5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이 사업은 대학의 혁신자원을 활용해 대학 내 창업문화를 확산하는 사업이다. 청주대 산학협력단은 교내 창업교육센터, 기업창업보육센터와 함께 대학 내 창업역량을 모아 대학 고유의 새로운 창업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