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군포산단 첫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더블유밸리’

입력 | 2019-05-21 03:00:00


에이스건설은 경기 군포시 부곡동 군포첨단산업단지에서 ‘군포 에이스 더블유밸리’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하고 있다. 군포첨단산단에 들어서는 첫 지식산업센터다.

센터는 지하 3층∼지상 13층 연면적 3만8000여 m²에 지식산업센터 420실과 근린생활시설 74실 규모다. 사무 공간은 섹션오피스 형태라 입주 기업의 여건에 맞게 공간을 분할하거나 조합할 수 있다. 분양가는 6억5000만 원대부터다. 지식산업센터는 취득세(50%)와 재산세(37.5%) 감면 등 세제 혜택과 정책자금대출(최대 80%)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군포첨단산단은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영동고속도로 등이 지나 교통 여건이 좋은 편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도 개통할 예정이라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더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군포복합물류터미널, 의왕내륙컨테이너기지(ICD) 터미널 등 주변에 물류시설도 많다. 현대중앙자동차연구소, 현대로템 등도 가깝다. 근린공원과 왕송호수공원이 가까워 녹지도 풍부한 편이다.

해당 센터는 최고 4.5m의 높은 층고로 설계된다. 발코니 등 서비스 면적도 제공한다.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다락형 구조를 선택할 수 있다. 중앙광장과 로비 등에 입주자를 위한 휴게시설이 들어선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설계해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단지로 조성한다.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 고효율 조명 등을 도입해 관리비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고 분양 관계자는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에 있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주애진 기자 ja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