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미세먼지, 가정용 ‘헤파람’으로 해결

입력 | 2019-05-22 03:00:00

㈜조은바람




㈜조은바람(대표 이성수)은 가정용 및 산업용 기화식 가습설비와 환기냉방 시스템을 개발·공급하는 공기조화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조은바람은 지난 20여 년간 500여 개의 산업현장에 공기개선을 위한 양압환기, 환기냉방, 필터링 급기(給氣) 방식의 클린쿨팬 시스템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현재 조은바람은 공기질 개선 분야의 6건의 발명특허 신기술을 포함한 환기 및 공기 정화에 관한 20여 건의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공기질개선 솔루션의 설계부터 제조, 장치 설비, AS, 유통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조은바람의 클린쿨팬 시스템은 에어필터가 장착된 클린팬에 의해 다량의 청정공기를 불어넣어 출입문, 배기구, 건물 틈새로 실내공기가 밀려나가게 함으로써 먼지나 해충 등의 유입이 방지되는 고효율의 청정 급기방식이다.

클린쿨팬은 저온기에는 최소 환기용으로, 고온기에는 급기량을 높여 양압을 조성해 급기식 청정냉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물을 이용한 기화냉방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탁월한 제품이다.

또 조은바람이 올해 초 개발 완료한 환기청정기 헤파람(HEPARAM)은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초미세먼지 등을 정화하는 방사형 구조의 헤파필터(Hepa Filter)를 적용해 필터링한 외부 공기를 실내로 불어넣어 줌으로써 실내의 오염 공기와 산소 부족, 이산화탄소(CO₂), 일산화탄소(CO), 유기화합물 등에 의한 문제를 해소한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