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일상을 벗어나 제주에서 템퍼와 함께 즐기는 특별한 휴식!

입력 | 2019-05-23 03:00:00

Goldengirl Hotel & Living Info



올 여름,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휴식을 원한다면 호캉스를 떠나보자. 템퍼와 제주신라호텔이 편안한 잠자리를 선사해줄 특별한 ‘베개 체험 서비스’를 준비했다.


제주신라호텔에서 즐기는 ‘템퍼 베개 체험 서비스’

최근 휴가 트렌드는 바로 ‘호캉스’다. 이는 호텔(hotel)과 바캉스(vacance)의 합성어로, 북적대는 유명 관광지 대신 호텔에서 여유롭게 머물며 바캉스를 즐기는 것을 말한다.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워라밸 라이프가 주목을 받으면서 휴식 문화가 확산된 것도 호캉스 열풍에 일조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숙면 등으로 피로를 풀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려는 호캉스 족을 위해,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는 제주신라호텔과 협업해 ‘베개 체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 서비스는 보다 많은 고객이 편안한 수면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체험 프로모션이다. 제주신라호텔 디럭스 바다 전망 이상 객실의 투숙객을 대상으로 하며, ‘템퍼 오리지날 베개’와 ‘템퍼 밀레니엄 베개’ 중 자신의 수면자세에 맞는 베개를 신청한 후 체험할 수 있다.

‘템퍼 오리지날 베개’는 옆으로 자는 자세에 이상적이며 머리, 목, 어깨로 이어지는 곡선을 지지해 척추가 잘 펴지도록 디자인돼 있다. ‘템퍼 밀레니엄 베개’는 등을 바닥에 대고 자는 자세에 좋으며 긴장을 푸는 수면 자세 유지에 도움을 준다. 템퍼 특유의 점탄성 소재가 개인에게 딱 맞는 편안함과 지지력을 선사해 숙면을 돕는다.

이 외에 ‘템퍼 스위트 객실’도 마련돼 있다. ‘템퍼 스위트 객실’은 제주신라호텔 수페리어 스위트 바다 전망 두 개의 객실, 산 전망 하나의 객실 등 총 세 개의 객실에서 만날 수 있다. 템퍼의 대표 제품인 ‘오리지날 매트리스’ ‘오리진 프레임’ ‘트래디셔널 베개’ ‘롱 허그 쿠션’ 등으로 꾸며져 템퍼의 편안한 수면 과학을 체험할 수 있다.

템퍼 스위트 객실 오픈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오는 6월 30일까지 제주신라호텔 코너 스위트 산 전망 객실에 투숙 시 선착순 세 개 객실에 한해 ‘템퍼 스위트 객실’로 업그레이드 된다.

템퍼 베개 체험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스페셜 쿠폰도 증정한다. 템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오리지날 베개 또는 밀레니엄 베개 구매 시 결제 창에 스페셜 쿠폰의 발행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사은품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템퍼 스페셜 쿠폰 이용시에만 제공되는 특별한 사은품 ‘레더 코스터(leather coster)’.



NASA에서 개발한 점탄성의 압력흡수 소재 상용화

템퍼의 폼 소재는 미국 NASA로부터 시작됐다. 1970년대 NASA는 우주선 이착륙 시 발생하는 가속력과 압력으로부터 우주비행사의 척추와 등을 보호하기 위해 점탄성의 압력흡수 소재를 개발했다.

당시 이 신소재는 대량 생산이 어렵고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문제로 상용화되지 못했지만, 템퍼의 화학자가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 끝에 최초로 상용화 했다. 이에 템퍼는 인류 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매트리스, 베개 브랜드 중 유일하게 미국우주재단의 기술인증마크(SPACE MARK) 사용을 허가받았다.

템퍼 소재는 오픈 셀 구조로 설계된 압력완화 물질이 체중을 고르게 분배해 편안함을 제공한다. 압력분산기능이 근육과 신경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해 부자연스러운 수면자세로 생기는 통증과 불편함을 해소한다.

또 체중을 흡수하는 점탄성 셀은 사용자가 어떤 자세에서도 가장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의 신체 굴곡에 맞게 몰딩돼 안락함이 필요한 부위는 포근하게 감싸고 견고함이 필요한 부위는 단단하게 받친다.

템퍼는 유럽 최고 권위의 인증기관 중 하나인 독일 TUV 라인란드의 엄격하고 공정한 인증 기준을 통과했다. 신체에 유해한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TUV사의 ‘유해 물질 검사’와 공기 중으로 유해 물질을 배출하는지 확인하는 ‘배출물 검사’를 통해 포름알데히드, VOC(휘발성 유기화합물), 발암물질 관련 테스트에서 ‘안전하다’는 판정을 받았다.

템퍼코리아가 정식 수입하고 판매하는 주요 제품은 최적의 상태로 제품의 품질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덴마크의 자사 공장에서 생산해 완제품으로 수입된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