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전문가가 관리해주는 건강한 우리 집! LG 케어솔루션

입력 | 2019-05-24 03:00:00

삶의 질 높이는 ‘인생템’가전제품… 더 오래, 깨끗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유지·관리 서비스




#육아맘 A씨는 지금까지 가장 성공한 쇼핑 목록으로 LG 트롬 건조기를 꼽는다. 빨래를 널고 걷는 수고를 던 것은 물론 빨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먼지와 냄새 걱정까지 해결했기 때문이다. 보송하게 마른 옷을 보면 기분까지 상쾌해진다는 A씨는 “트롬 건조기는 신의 선물”이라고 말한다. 중학생 딸을 둔 주부 B씨의 인생템은 스타일러. 교복 블라우스는 거의 매일 빨래를 한다고 하지만, 재킷과 스커트는 세탁소에 맡기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고민하던 차 스타일러가 이를 해결해줬다. 그는 “교복을 걸어두기만 해도 냄새가 빠지고 구김까지 펴지니 좋다”며 “빨래 횟수가 절반으로 줄었고 아이도 만족한다”고 말했다. 5년 전 은퇴한 C씨는 최근 들어 부쩍 건강에 관심이 많아졌다. 그런 그에게 LG 퓨리케어 정수기는 효자처럼 든든한 가전이다. LG 퓨리케어 정수기는 저수조 없이 수돗물이 필터를 바로 통과하기 때문에 세균 번식의 우려가 적어 위생적이다. C씨는 요리를 할 때도 정수된 물을 이용하고, 외출을 할 때는 물을 보온병에 담아 나간다. 그는 깨끗한 물을 자주 섭취하는 습관 덕분에 잔병치레 없이 건강하다고 말한다.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보이지 않는 곳까지 꼼꼼하게 점검·관리

세탁기와 냉장고가 등장하기 전까지 대다수 여성의 삶은 육아와 살림으로 채워졌다. 여성의 가사노동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준 가전제품이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더욱 섬세하게 진화하고 있다. 생활의 편의를 넘어 건강을 관리해주고,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시키는 라이프스타일의 파트너가 된 것이다.

이에 따라 ‘함께 살아갈’ 가전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기준도 더욱 엄격해졌다. 그동안 제품을 고를 때 주로 성능과 디자인을 비교했다면 요즘 소비자들은 사용 중 제품이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대로 점검해주는지, 안전과 위생 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뤄지는지 여부까지 꼼꼼하게 확인한다.

전문가들 또한 가전제품에 있어 중요한 것은 ‘구매보다 관리’라고 입을 모은다. 특히 위생과 안전 점검이 필수적인 생활 가전 렌털을 고려하는 소비자라면 철저한 유지·관리 서비스까지 확인해야 한다. 이에 LG전자는 단순한 제품 임대를 넘어 전문가의 주기적인 제품 관리 서비스로 고객의 삶까지 관리해주는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케어솔루션은 △정기적으로 핵심 부품을 새로 교체하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하며 △제품이 항상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해주는 서비스다. 얼음정수기냉장고·전기레인지·정수기·건조기·공기청정기·스타일러 등 특히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을 늘 새것처럼 관리해주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렌털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케어솔루션과 렌털 계약이 끝났거나 일시불로 구입한 고객들을 위한 케어십 서비스는 가전 관리 전문가인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책임진다.

LG전자는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제품 을 전문적으로 관리해주는 가전 전문가인 만큼 전문자격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매년 경진대회에 참여하도록 하는 등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체계적이고 철저한 전문자격 과정을 이수한 매니저들은 직업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을 갖고 고객과 만난다.

김명희 기자 mayhe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