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역 가까워 이동 편리
해당 부지 인근에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많다. 인근에 용문산, 유명산 등이 있다. 단지 바로 뒤로는 중미산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 신복천에는 올해 내에 생태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해피타운 전원주택 부지의 장점으로는 교통이 꼽힌다. KTX양평역을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 등을 쉽게 오갈 수 있다. 양평군 지역의 요청에 따라 최근 서울(송파)∼양평 고속도로도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이 시작되면 서울 접근성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이 밖에 제2외곽순환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경의중앙선 아신역 등을 이용해 서울 및 주요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해피타운 전원주택은 모든 필지가 남향 및 남동향이다. 이미 토목공사를 끝낸 필지도 있어 계약 이후 바로 건축할 수 있다. 단지 진입로와 단지 내 도로를 각각 폭 6m로 만들어 자동차 진출입도 쉬운 편이다.
시행사 측에 따르면 주거용 및 동호인 주택, 셰어하우스, 회사 별장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려는 이들의 문의가 많은 편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양평군의 서울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송파구, 강동구 등지로 출퇴근하는 젊은 직장인들이 양평 지역의 타운하우스를 많이 찾고 있다”며 “해피타운 부지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설계와 건축 등도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명 기자 jmpar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