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학·군협약을 체결한 22사단은 육군 8군단 예하 보병 사단으로 강원도 양양에서 1953년 육군 본부 직할대로 창설돼 6·25전쟁 말기에 활약했다. 1982년 재창설돼 강원도 고성에서 남북 동해선 교통 및 교류를 군사적으로 보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학·군 교류 협력을 통한 양 기관 공동 발전 및 우호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류협력은 물론 공동 발전을 위해 인적 및 물적 교류 지원을 약속했다. 학·군협약을 통해 22사단 소속 군 간부와 가족, 병사들에게 학부 입학 시 수업료 감면과 입학금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경희사이버대는 교양학부 나노디그리 ‘군 역량 강화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군인들이 임무 완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권영호 사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 간부를 비롯한 병사들에게도 많은 혜택을 줄 수 있어 기쁘다. 경희사이버대의 미래인간과학스쿨과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군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경희사이버대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많은 군인들에게 최고의 교육 여건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경희사이버대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학과(전공)를 신설 및 개편하고,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12일까지 진행한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