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제3기 건국대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 모집

입력 | 2019-07-16 03:00:00


건국대(총장 민상기)에서는 미래 반려동물산업을 이끌 프론티어 양성을 위하여 ‘제3기 건국대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급증했다. 반려동물 및 관련 산업은 미래전략산업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하지만 국내에는 반려동물 산업을 이끌 전문 인력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 크게 부족하다.

이에 건국대는 다양한 분야의 심도 깊은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전문 교수진의 자문을 거쳐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프로그램은 현실적 경영전략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사업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콘텐츠 사례 연구로 구성됐다. 또한 이론 중심의 연구 교수진과 필드 중심 전문가 교수진을 배치하여 이론과 실제에 대한 지식 습득에 최적화되도록 설계하였다.

교수진은 SBS TV동물농장 메인자문 수의사인 서울시수의사회 최영민 회장, 한국펫사료협회 김종복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박종현 사무관, 농식품부 이형찬 자문변호사,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로 유명한 설채현 원장, 건국대 수의과대 박희명 교수와 한진수 교수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3기를 모집 중이며 9월 24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수업이 진행된다. 문의는 건국대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